세계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과

자료실

FAQ

  • 비교과·동아리 활동은 필수인가요?

    학과 비교과·동아리 활동의 경우, 대체로 전공 교과목 연계형 멘토링 혹은 재학생들의 친목 도모 목적 취미 활동 지원형으로 개설됩니다. 

    홀로 준비하거나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분야 및 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되는 만큼, 신청도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의 평판은 어떤가요? / 장점은 무엇인가요?

    8년 연속 교육부 선정 잘 가르치는 ACE 대학, 152억 수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최근 2015년 교육부 학부 교육 선도대학(ACE)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이로써 2011년부터 4년간, 2015년부터 4년간 연속 8년간 ACE 대학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1년 교육부 ACE 사업 대학에 선정돼, 2014년까지 4년간 100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학부 교육 선도대학 사업을 시행했으며,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재진입에 성공했다. 2011년 선정됐던 11개 대학 중 재진입에 성공한 4개 대학에 포함됐으며, 동국대 서울캠퍼스도 2015년에 선정돼 전국에서 유일하게 서울과 지방 캠퍼스가 동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2015년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 우수대학

     

    신입생부터 기초를 탄탄히 하는 교양학부 대학, 파라미타 칼리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ACE 사업을 추진하면서 2014학년도부터 교양학부 대학 파라미타 칼리지를 신설해 운영했다. 파라미타칼리지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중요 교육은 교양필수 교과목 <대학 생활과 자기 계발> 운영, 학사 지도 전담 교수제도, 신입생 기숙형 대학(레지덴셜 칼리지, RC) 운영이다. 이를 통해 대학에 갓 입학한 신입생들이 낯선 대학 환경에서 방황하지 않고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며, 시간 관리, 목표 설정, 대인관계 등을 안내하여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으로 참사람 핵심역량키운다

    참사람은 불교의 이상적 인간상, 즉 스스로 깨달음을 통해 진리를 체득하고 지혜를 통해 자비를 실천하는 참다운 인간을 의미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한 인재상의 중심을 참사람으로 설정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ACE 사업을 진행하면서 교육역량개발센터를 신설하고, 참사람 5대 핵심역량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인재로 키우는 해외연수 프로그램 & 장학제도

    2014년 한 해 장학금 지급액이 총 236억 원을 넘을 정도로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입학성적이 우수한 신입생을 대상으로 동국엘리트장학생을 선발하여 대학 4년간 등록금, 기숙사비, 학업 장려금을 매달 지원한다. 장학생들을 동국엘리트클럽으로 운영하며 진로상담, 적성검사, 글쓰기 캠프, 리더십 특강, 해외 봉사, 어학연수 등 학기별 프로그램과 취업 캠프, 동문 리더와의 멘토링 등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이수해 동국의 엘리트로 양성한다. 해외 연수비까지 지원하는 장학제도를 운영한다. 특히,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글로벌 리더 장학생을 선발, 방학 기간 4주간 미국, 캐나다, 호주 등지의 외국 자매 대학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장학 제도로 명실상부한 ACE 대학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기업과 산학협력 통해 현장 중심 맞춤형 인재 양성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울산, 경주, 포항 지역 120여 개 기업체와 U.C.Dongguk(University-Company)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 중심 맞춤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U.C.Dongguk 프로그램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와 기업 간 산학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대학에서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은 대학의 연구 인프라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기업경영에 대한 자문 및 교육, 재직 인력 교육 프로그램 지원, 학교시설 및 연구 인프라 공유 등을 지원하며, 기업은 기업 멘토링, 기업탐방, 현장실습 등의 현장 교육 프로그램과 취업, 인턴십 등을 지원하게 된다.

  • 서울캠퍼스와 교류할 수 있는 제도가 궁금합니다.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에서 서울캠퍼스에 가서 공부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캠퍼스 간 이동제도, 캠퍼스 간 복수전공제도, 캠퍼스 간 학점교류제도가 있습니다.

     

    캠퍼스 간 이동제도

    먼저 캠퍼스 간 이동은 입학은 경주캠퍼스로 하되, 별도의 선발 과정을 거쳐 서울캠퍼스의 희망 학과로 소속을 변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 경주캠퍼스에 입학한 학생이 이 제도를 이용하여 서울캠퍼스 학생으로 학적이 바뀌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울 캠퍼스의 경찰행정학과, 약학과, 사범 계열을 제외한 학과 전공 중 매년 별도로 산출되는 선발여석에 따라 신청이 가능합니다. 2학년 2학기에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1년에 1회 대상자를 선발합니다. 작년 캠퍼스 간 이동은 학기당 평균 15학점을 이수하고 학점 평균이 3.5 이상이며 토익성적 600점 이상인 2학년 2학기 재학생이 지원 자격이었습니다. 전과 이력이 있거나 외국인, 불교계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들은 제외 대상이었습니다. 캠퍼스 간 이동의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eb.dongguk.ac.kr/article/acdnotice/detail/501707

     

    캠퍼스 간 복수전공제도

    두 번째로 캠퍼스 간 복수전공제도는 경주캠퍼스에서 4학년 2학기까지 학업을 이수하고 소속 학과의 졸업 자격을 취득한 후, 서울캠퍼스 희망 학과에 복수전공을 신청하여 최소 2학기 최대 6학기 동안 복수전공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면 서울캠퍼스 희망 학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캠퍼스 구별 없이 주 전공을 포함해 최대 3개까지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해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eb.dongguk.ac.kr/article/acdnotice/detail/503275

     

    캠퍼스 간 학점교류제도

    마지막으로 캠퍼스 간 학점교류제도는 캠퍼스 간 학생들의 학점교류를 통한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각 캠퍼스에 개설되어 있지 않은 다양한 전공학문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2학기 이상 이수하고 전공이 결정된 자로서 학기당 평균 15학점 이상 이수하고 총 성적 평점 평균이 3.0 이상인 학생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과별 입학정원의 10% 이내에서 매 학기별로 선발합니다. 졸업 예정 학기에는 신청할 수 없으며 재학 기간에 통산하여 1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eb.dongguk.ac.kr/article/acdnotice/detail/501516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