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전공

졸업진로 안내

자랑스러운 동문

Northwestern 대학에서 언어학 박사과정을 수료중인 김효식입니다.
등록일
2020-07-09
작성자
영어영문학과
조회수
108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Northwestern 대학에서 언어학 박사과정을 수료중인 김효식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Syntax Semantics and Sentence Processing (SSS) lab 소속으로 syntax와 sentence processing을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경주캠퍼스는 저에게 많은 기회를 준 모교입니다.
07학번 이였던 저는 2학년때 근로학생으로 선발되어 학업을 조금 여유롭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3학년때는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의 교육 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는 값진 기회도 얻었습니다.
또한 저희 영문과의 훌륭한 교수님들을 필두로한 커리큘럼은 언어학에 대한 저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켜주었습니다.
경주에 위치한 아름다운 캠퍼스, 다양한 학과 행사, 학생들에게 저렴한 김뽂과 막사 한 사발은 학업에 지친저에게 많은 위안이 되기도 했습니다.


경주캠퍼스에서의 저의 삶은 우리 영문과가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가진 학과임을 증명해 주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저 뿐만 아니라 학우 여러분들에게도 분명히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의 꿈과 진로가 무엇이던, 학과 내에서 혹은 교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resource를 꼭 여러분의 기회로 삶아 원하는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