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전공

인사말

안녕하세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영어영문학과의 학과장 김영훈 교수입니다.
학과인사말.jpg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영어영문학과는 혁신적 교수법과 새로운 교과목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에 적합한 창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예측 불가능한 모순적 상황에서 스스로 분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종합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 약자와 타인을 배려하고 나아가 그들에게 환대를 베풀 수 있는 인성을 갖춘 인재, 저희 학과의 이상적 인재상입니다.

학과 수업 대부분은 소규모 토론과 글쓰기 중심입니다. 저희 학과는 [코퍼스와 영어교육], [경주와 영어], [번역과 창작], [영어교육콘텐츠개발] 등과 같은 여타 영문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화된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은 《매드맨》과 같은 인기 미국 텔레비전 드라마를 통해 미국문화와 사회를 공부할 수도 있고,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영어교육콘텐츠를 개발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영어영문학과는 재학생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타 대학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외학기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학기제 프로그램은 영어영문과 학생들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세크라멘토 캠퍼스에서 한 학기 동안 머물면서 어학연수와 영어영문학과의 전공 교과목들을 단계별로 이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어영문학과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학기 동안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며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학과는 또한 학생들의 미국 체류기간 동안 비용 부담을 절감시키기 위해 해외학기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게 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공간이 많은 분들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도 저희 학과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영어영문학과의 학과장 김영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