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

영어영문학과

학과 공지

<김영훈 교수님, 번역과 창작 캡스톤디자인 수업 수강생들과 번역한 ‘또 다른 사월(Second April)’ 출간>
등록일
2023-08-22
작성자
영어영문학과
조회수
578


우리 영어영문학과 전공 수업, 김영훈 교수님의 번역과 창작 캡스톤 디자인교과목에서 진행한 번역 활동이 뜻깊은 결실을 맺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 

 

 

  

지난 2022학년도 2학기, 김영훈 교수님과 번역과창작캡스톤디자인교과목 수강생들이 수업 활동으로 20세기 초 미국 시인 에드나 세인트 빈센트 밀레이의 세 번 째 시집인 또 다른 사월(Second April)’을 번역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번역이 올6, 출판지 지만지(지식을 만드는 지식)을 통해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번역은 빈센트 밀레이의 세 번째 시집 ‘Second April’의 국내 최초 완역으로, 학과 수업에서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 번역을 하여, 수업의 결과물로 그치는 것이 아닌 책으로 출간되었다는 점에서 뜻깊은 활동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영훈 교수님께서는 학생들과 함께 한 번역을 통해 학생들의 번역이 독자의 다양한 해석이고, 때로는 매서운 질책이었다. 오픈AIChatGPT와 다양한 방식으로 대화를 시도하며, 자신과 학생들의 번역을 검토하였다. 덕분에 번역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홈페이지와 대경일보에도 책 출간에 대한 축하와 홍보글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영어영문학과가 이루어낸 결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있을 영어영문학과 학생들의 뜻깊고 눈부신 행보를 응원합니다


동국대학교 WISE NEWS 홍보관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 대학안내 - 홍보관 - WISE NEWS (dongguk.ac.kr) 

대경일보 : 동국대 WISE캠퍼스 영어영문학과 김영훈 교수 ‘또 다른 사월’ 번역서 출간 < 경주 < 지역뉴스 < 기사본문 - 대경일보 (dkilbo.com)